객체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유지시키는 패턴.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
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= null;
public int score;
public int hp;
private void Awake()
{
if(instance == null)
{
instance = this;
}
else
{
Destroy(gameObject);
}
}
}
static으로 했기 떄문에 데이터 영역에 올라와있는 상태. 게임 매니져의 속성같은 느낌임
싱글턴과 일반화를 함께 쓰면 매우 좋다!!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Delegate (0) | 2022.06.17 |
|---|---|
| base.Awake(); (0) | 2022.06.16 |
| 일반화 (0) | 2022.06.15 |
| 얕은 복사 / 깊은 복사 (0) | 2022.06.15 |
| <T> (0) | 2022.06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