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#

싱글턴 패턴

객체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유지시키는 패턴.

 

 
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

  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= null;
    public int score;
    public int hp;

    private void Awake()
    {
		if(instance == null)
        {
        	instance = this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	Destroy(gameObject);
        }
    }
}

static으로 했기 떄문에 데이터 영역에 올라와있는 상태. 게임 매니져의 속성같은 느낌임

 

싱글턴과 일반화를 함께 쓰면 매우 좋다!!
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elegate  (0) 2022.06.17
base.Awake();  (0) 2022.06.16
일반화  (0) 2022.06.15
얕은 복사 / 깊은 복사  (0) 2022.06.15
<T>  (0) 2022.06.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