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론(면접)

변수 표기법

변수 표기법(중요 => 협업을 하기 때문!!)

=> 네이티브에서 그나마 양호한 편. 대체로 카멜 표기법 많이 씀

 

헝가리안

- 절차지향적(c 스타일) 코드 방식을 선호할 때 사용한 표기법.

- 지금은 객체지향적 코드(c++ / c# ...) 쓰고 절차지향은 잘 안씀.

- 어느 자료형의 변수인지 알기 위해 자료형의 약어를 붙인 표기법

ex) int player <=> nPlayer

 

 

카멜

- 가독성 때문에 나온 표기법

ex) int playerselectnumber <=> playerSelectNumber

 

 

파스칼 케이스

- 언리얼+유니티에서 많이 채용 (클래스에 많이 쓰임)

ex) int playerselectnumber <=> CPlayerSelectNumber(클래스)

 

 

스네이크

- 심플함. -> C++ -> C#

- 단어를 구분할 때 _(언더바)를 준다.

- 전처리기같은데 씀

ex)int playerselectnumber <=> Player_Select_Number

'이론(면접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ttribute  (0) 2022.07.01
SendMessage (ray)  (0) 2022.07.01
배열 / 정적 클래스 / 확장메서드  (0) 2022.06.29
[C#] $ (문자열 보간), Nullable  (0) 2022.06.29
C# 구조  (0) 2022.06.28